[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소셜커머스 업체 덤앤더머스는 2일 정오에 서울 청계광장에서 광화문 일대 직장인 1000명에게 프리미엄 비즈니스 도시락과 따뜻한 차를 무료로 나눠주고, 길거리 성악공연 등을 벌이는 소셜몹(social mob) 행사를 진행한다.
소셜몹이란 덤앤더머스가 만든 신조어로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지역,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정 장소에 모여 즐거움과 재미, 감동을 더하는 다양한 형태의 군중 활동이다. 활동 목적에서 행위 자체 즐거움을 추구하는 플래시몹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덤앤더머스는 향후 다양한 기업, 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의미 있는 소셜몹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매출의 1%로 출연하는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공식 제휴를 맺은 사랑의열매, 굿네이버스 등과 다양한 사회공헌의 형태로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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