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전선, 印尼 최대 전선업체와 전략적 제휴

최종수정 2012.01.03 09:32 기사입력 2012.01.03 09: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대한전선 은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의 최대 전선업체인 수카코 사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의향서를 통해 대한전선은 초고압 전력케이블 분야의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제공하고 수카코 사는 최소 10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 및 원자재를 조달키로 했다. 향후에도 양사는 다양한 제휴방안을 적극 추진한다. 투자관련 세부 사항들은 내달 중순 수카코 사 최고 경영진의 대한전선 당진공장 방문 시 논의될 예정이다.
대한전선은 이번 협력을 통해 수카코 사와 대한전선의 자회사인 베트남 TSC와의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대만,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등 다른 아시아 국가의 최대 전선업체들과도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며 "그동안 부진했던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게 됐으며 강점을 가지고 있는 중동 및 오세아니아 시장에서의 입지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