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수선물 방향성 없는 흐름 지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얕은 외가격 옵션 미결제 급증 '변동성 매도'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코스피200 지수선물이 전날의 답답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수는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으며 투자주체들은 뚜렷한 방향성 없이 짧은 매매만을 반복하고 있다. 베이시스도 이론가를 중심으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만기를 앞두고 지수가 연일 보합권 공방을 벌이자 옵션시장에서는 가장 얕은 외가격 옵션의 미결제약정이 큰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수 방향성보다는 시간가치 감소를 노린 변동성 매도 물량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오후 2시18분 현재 가장 얕은 외가격 255콜과 250풋의 미결제약정은 각각 11만계약, 8만계약 이상 급증하고 있다. 255콜은 전일 대비 23%, 250풋은 30% 하락하고 있다.
지수선물은 전일 대비 0.15포인트 오른 252.50을 기록하고 있다. 7일 연속 상승 여부와 함께 3일만에 양봉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수선물은 전날까지 6일 연속 올랐지만 이틀 연속 음봉을 만들어낸 바 있다. 금일 지수선물의 시가는 252.75였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08계약, 703계약 순매도하고 있는 반면 개인과 국가가 각각 193계약, 713계약 순매수하고 있다.

1100억원까지 늘었던 프로그램 순매도는 626억원으로 줄었다. 차익 410억원, 비차익 216억원 순매도를 기록 중이다.



박병희 기자 nu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