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니에릭슨, 신용카드 크기 초소형 스마트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웨덴 본사 한국인 디자이너 김동규씨 디자인, 유럽 주요 디자인상 휩쓸어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신용카드 한장만한 크기에 88g의 무게를 가진 초소형 스마트폰이 출시된다. 5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안드로이드폰에서 구현되는 기능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니에릭슨(지사장 한연희)은 26일 신용카드만한 크기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미니와 X10미니프로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8가지 색상의 커버를 번갈아 끼울 수 있는 '엑스페리아X10미니'

8가지 색상의 커버를 번갈아 끼울 수 있는 '엑스페리아X10미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X10미니는 11월 초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50만원대로 국내 판매되는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저렴하다. X10 미니에 슬라이드식 쿼티(QWERTY) 키패드가 달린 X10미니 프로는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X10 미니는 명함보다 작은 크기(83×50×16㎜)와 88g의 초경량 무게를 가졌다. 2.6인치 디스플레이와 5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했으며 600㎒의 중앙처리장치(CPU), 8기가바이트(GB)의 외장 메모리가 기본 제공된다.

작은 크기 때문에 사용 환경도 화면 구석을 각각의 메뉴로 사용하도록 바뀌었다. 뒷면의 커버는 기분에 따라 8가지 색상중 원하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다.

X10미니는 MP3 기능에 특화됐다. 3.5㎜ 이어폰 단자와 유튜브, 멜론 등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뮤직플레이어 기능을 갖고 있다.
소니에릭슨 본사 소속 김동규 디자이너

소니에릭슨 본사 소속 김동규 디자이너

원본보기 아이콘

X10미니는 국내 출신 김동규 디자이너가 제품 디자인을 담당했다. 김 디자이너는 스웨덴에 위치한 소니에릭슨 UX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센터에서 시니어 인더스트리얼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김 디자이너는 서울 산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컨티늄 서울 지사에서 산업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이후 IT업체 및 통신사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한 바 있다. 지난 2006년에는 한국 산업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디자인 리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가 직접 디자인한 X10미니는 유럽영상음악협회(EISA) 베스트 제품상 및 레드닷 디자인 등 각종 디자인 관련 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됐다.

김동규 디자이너는 "한국 시장에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내 놓을 수 있어 기쁘다"며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X10미니를 디자인하면서 MP3에 전화 기능을 담고자 노력했는데 한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아 X10 미니는 음악, 동영상, 인터넷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학생층을 대상으로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시에 작고 편리한 스마트폰에 매력을 느끼는 합리적인 20-30대, 특히 색상과 디자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패션 리더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소니에릭슨은 엑스페리아 X10 미니 국내 출시 기념행사로 2개의 추가 색상 뒷면 커버와 8GB 메모리카드, 하이파이 리모컨 이어셋, 에듀조선의 '수능, 토익 보카오딧세이' 2개월 이용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