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51개 인증 수여

최종수정 2010.09.27 12:00 기사입력 2010.09.27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박재완)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는 28일 오후 2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륨에서 '201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인 수여식'을 연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인적자원개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 촉진과 모범적인 관행을 확산시키기 위한 제도다. 2006년부터 고용노동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기업청이 공동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사례신청 대상은 '고용보험법' 제8조에 따라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 해당하며 올해 인증신청 기관은 159개 기관 (대기업 16개, 중소기업 143개)이다.

이 중 51개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대기업은 6개 기관으로 동부제철(주), 서울메트로, 안산시설관리공단, 의정부시설관리공단, 현대중공업(주), 효성에바라(주) 등과 중소기업 46개로 태광실업(주), 진양화학(주), (주)용산 ,(주)코렘 등 이다. 업종별로는 제조업 38개, 서비스 11개, 운수업, 건설업 순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업은 3년간 인증기업 로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병역지정업체 선정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인력구조고도화 사업(중기청),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지원사업(고용부) 등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 대상기업 선정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HRD 담당자에 대한 연수과정 지원 등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임서정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관은 “21세기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적자원개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업들이 우수한 인적자원개발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하며 이러한 모범사례가 다른 기업들에게도 널리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승미 기자 askme@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