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향길 주유소에서 정품 꼭 확인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천호 이사장이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정품연료 녹색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천호 이사장이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정품연료 녹색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이천호)은 귀향길이 시작된 지난 18일부터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전국 각 도로 및 재래시장 등에서 '정품연료 녹색 캠페인'을 벌였다고 20일 밝혔다.

석유관리원은 귀성차량이 집중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는 경기도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하남시청, 한국주유소협회, 일반판매소협회, SK네트웍스,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소비자시민모임과 함께 유사석유사용 폐해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같은 시간 차례 상 준비로 인파가 몰리는 청주 육거리시장에서도 청주시청, 주부클럽, 충북주유소협회, SK네트웍스와 함께 유사석유사용 폐해 홍보 전단지와 물티슈 등 홍보물을 배포했다. 광주톨게이트에서도 광주광역시청, 주유소ㆍ유통협회, 기아자동차, SK네트웍스,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광주 YWCA 등과 합동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북대구IC와 남양산IC에서도 각 지역 지자체와 협회, 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물티슈와 쓰레기봉투 등을 나눠주며 귀향객들을 배웅했다.

강원도 횡성휴게소에서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차량 무료점검 서비스를 시행하고, 귀향객 차량에서 시료를 채취해 석유관리원의 비노출검사시험차량을 이용, 즉석에서 검사하여 유사석유 여부를 판별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앞서 18일에는 익산시청과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주유소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SK네트웍스와 합동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천호 이사장은 "차량 운행이 많은 명절 연휴에 유사석유를 사용하다 자동차 고장이나 화재가 날 경우 대형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며 "정품연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즐거운 한가위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