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IA, ITU 브로드밴드위원회 참석

최종수정 2010.09.19 14:25 기사입력 2010.09.19 14:25

댓글쓰기

ITU 브로드밴드위원회 참석 및 WHO와 의료정보화 협력 MOU

NIA 김성태 원장

NIA 김성태 원장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김성태 원장이 세계전기통신연합(ITU)의 브로드밴드위원회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NIA에 따르면 김 원장은 고위급 상임위원 자격으로 19일 뉴욕 회의에 참석해 '브로드밴드 미래보고서'와 선언문을 확정한다.
ITU 브로드밴드위원회의 '브로드밴드 미래보고서 및 선언문'은 이날 반기문 UN사무총장에게 제출된다.

또한 김성태 원장은 오는 21일 WHO(세계보건기구)와 의료정보화 분야에서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NIA와 WHO는 ▲서태평양 국가와 연안 섬나라의 의료정보화 촉진을 위한 정보화사업 발굴 및 지원 ▲관련 세미나와 심포지엄 공동 개최 ▲의료정보화 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표준화 ▲의료정보화 연구 및 역량 개발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김성태 원장은 "국제기구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으로 스마트 코리아의 위상을 널리 알려 국가 경쟁력과 브랜드 위상을 제고하겠다"며 "이를 위해 글로벌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유네스코(UNESCO)가 국제적인 위원회로 공동 운영하는 ITU 브로드밴드위원회는 폴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이 공동의장을 맡고 있으며, 하마딘 투레 ITU 사무총장,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 등 각국 정부 및 국제기구의 최고위급 50여명이 상임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