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인터뷰]서영희 "송편이요? 제법 잘 빚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석인터뷰]서영희 "송편이요? 제법 잘 빚어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손으로 하는 건 잘 해요"

'호러퀸' 서영희. 영화 속 그는 항상 억울했다. 유약한 이미지로 누군가에게 당하기만 했고 우울해 보였다. 하지만 실제로 서영희라는 사람을 본 사람이라면 정말 '밝은 사람'이라고 기억할 것이다.
최근 영화 '김복남 살인사건의 절말' 개봉 후 아시아경제신문 스포츠투데이와 인터뷰를 진행한 서영희는 영화와 관련 이야기와 함께 추석과 관련된 특별한 에피소드도 들려줬다.

"송편이요? 손을 만드는 건 잘하는 편이에요. 집안이 큰 집이다보니 어렸을 때부터 명절음식을 많이 만들었어요. 엄마가 일하고 계시면 TV보다가 같이 하고 그랬거든요"

누구나 명절에 관한 특별한 기억이 있다. 차가 막혀 고속도로에서 밤을 보냈을 수도 있고 어렸을 때는 평소엔 허락되지 않은 시간까지 잠에 들지 않고 놀아본 적도 있을 것이다. 언제나 바른 생활을 했던 서영희에겐 다 꿈같은 이야기였다. 하지만 그런 그녀도 훌쩍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고.
"어렸을 때부터 친척집에 차를 몇 시간 동안 타고 간 친구들 보면 정말 부러웠어요. 큰집이라서 명절에는 항상 집밖에 몰랐죠. 가장 기억에 남는 추석은 대학교 1학년 때에요. 동생과 함께 해외로 훌쩍 떠났어요. 명절이 되면 할 일도 많지만 모두 버리고 무작정 홍콩행 비행기에 올랐죠. 동생을 데리고 가 하나하나 챙겨줘야 했지만 정말 행복했어요. 집 아닌 다른 곳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했었어요"

한편 서영희가 출연한 영화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은 여섯 가구 아홉명만 사는 외딴 섬에서 폭력과 억압으로 고통 받던 김복남의 잔혹한 복수극을 그렸다.

[추석인터뷰]서영희 "송편이요? 제법 잘 빚어요" 원본보기 아이콘

[추석인터뷰]서영희 "송편이요? 제법 잘 빚어요"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스포츠투데이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