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크릿 '마돈나', 음원차트 1위..'여름=댄스곡' 通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윤태희 기자]올해도 어김없이 ‘여름=댄스곡’의 공식이 통했다. 빠른 리듬으로 흥을 돋우는 댄스곡들이 초강세를 보이며 한여름 무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소리바다가 발표한 8월 셋째 주(8월 15일~8월 21일) 주간차트에서는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시크릿의 '마돈나'가 전주 대비 35계단을 뛰어올라 정상을 차지했다.
'마돈나'는 '마돈나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어 당당하고 자신 있게 살자'는 메시지를 담은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으로, 화려한 의상과 웨이브를 이용한 안무로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더해 다시 한 번 '시크릿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지난주는 강한 리듬감을 가진 빠른 템포의 노래들이 뚜렷한 강세를 보였다.

2AM 창민과 에이트 이현의 시원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밥만 잘 먹더라'와 가요계의 악동 DJ DOC의 '나 이런 사람이야'가 지난주에 이어 각각 2위와 3위 자리를 지켜냈으며, 4위 보아의 '허리케인 비너스(Hurricane Venus)'를 비롯해 6위 미쓰에이의 '배드걸 굿걸(Bad Girl Good Girl)', 7위 샤이니의 '루시퍼(Lucifer)' 등 다수의 댄스곡들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OST도 시청률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OST'에 수록된 이승기의 '정신이 나갔었나봐'는 8위에 안착했고, 경쟁작인 '제빵왕 김탁구 OST'에서는 이승철이 부른 타이틀곡 '그 사람'을 11위에 올려놓으며 드라마에 이어 음원 순위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KBS2 예능 프로그램인 '남자의 자격'에서 '직장인 밴드 대회' 편을 통해 선보인 '사랑해서 사랑해서'도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28위에 뛰어오르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타가 공인하는 가창력의 소유자 서인국이 '애기야(My baby U)'를 12위에 올려놓으며 깜찍한 개구쟁이 콘셉트로 여심을 흔들고 있으며, 멤버 각각의 음색을 개성 있게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레인보우의 'A'가 무려 73계단 급상승한 18위를 차지해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윤태희 기자 th20022@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