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나는 바캉스? 우울한 당신의 피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캉스 기간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의 스트레스에 노출된다. 얼굴뿐 아니라 목, 가슴, 등, 팔과 같이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물놀이를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린 경우에는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의 최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바르는 양 또한 중요한데 평상시 바르는 양보다 조금 많이 바른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는 SPF 30, PA ++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바닷가라면 워터 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물에서 나오면 바로 물기를 닦아낸 뒤 2~3시단 단위로 다시 덧발라 준다.

휴가철 일광 화상을 입게 되었다면, 무엇보다 피부 진정이 우선이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찬 우유나, 냉 타월 등을 이용해 냉찜질을 해주면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감자팩, 오이팩, 녹차팩, 알로에팩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그 다음 적절한 스테로이드 연고나 로션을 사용하면 화상을 수습할 수 있다. 화상 입은 부위는 절대로 긁거나 비비는 등의 자극을 주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일광화상을 입은 피부는 ‘피부지질 보호막’이 파괴된 상태이기 때문에 약한 자극에도 쉽게 상처가 나거나 세균에 감염될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피부에 물집이 잡혀있는 상태라면 물집을 터트리거나 피부가 벗겨진다고 억지로 뜯어내지 않는 것이 좋다.

휴가 후 지친 피부를 회복하려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바캉스 후 1주일 정도는 자극적인 음식 역시 먹지 않고, 햇빛에 손상된 피부를 위해 특히 비타민의 섭취에 중점을 둔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막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준다.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은 딸기, 레몬, 귤 등이며 콩나물,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같은 야채에도 많이 들어있다. 되도록 가공하지 말고 천연 상태로 먹는 것이 좋다.



피부과 전문의 이상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