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상수 "7.28재보선 두 세군만 승리 도와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20일 7.28재보궐 선거와 관련 "우리 한나라당이 다만 두 세 군데만이라도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를 통해 진행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제 불과 일주일 뒤면 전국 8곳에서 재보궐 선거가 치러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주신 호된 회초리를 아프게 맞았다. 자만에 빠져 민심을 헤아리지 못한 것 깊이 반성한다"며 "국민이 보기에 충분하지 않더라도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다시 심기일전해 일할 수 있도록 사랑과 격려로 보듬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그는 "집권여당이 사분오열 된다면 국정의 손실이 불가피하고 그 손해는 고스란히 국민 여러분께 전가될 수 밖에 없다"며 "먼저 당내 갈등의 원인이었던 공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도적이고 원칙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서민의 식생활비를 줄일 수 있도록 각종 부담을 경감시킬 것"이라며 서민금융을 활성화하고 서민의 신용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사교육비 부담 및 대학생 학비 부담 완화도 약속했다.
아울러 "대기업과 사회적 협약을 맺어 양질의 청년일자리도 대폭 늘리고 청년 창업자도 적극 뒷바라지 하겠다"며 "청년취업 인턴제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청년리더를 육성하는데 제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정은 실험의 대상이 될 수 없다. 만약 한나라당과 정부가 지금보다 더 힘이 빠진다면 대한민국은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면서 "한나라당은 국민 여러분의 명령대로 피나는 쇄신 작업을 실천하고, 서민과 중산층의 한나라당으로 새로 태어나겠다"고 덧붙였다.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