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주노, '코러스 라인' 잭 역으로 합류..수십번 오디션 끝에 '합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이주노가 뮤지컬 '코러스라인'에서 남경읍 임철형과 함께 브로드웨이 최고의 연출가 잭(Zack) 역으로 출연한다.

뮤지컬 '코러스라인'에서 이주노가 맡은 배역은 24명의 오디션 응시생들을 까다롭게 평가하는 뮤지컬 연출가 잭 역이다. 그 동안 프로듀싱, 공연 연출 등을 통해 제작자로 활동했던 이주노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캐릭터다.
이주노는 서태지와 아이들 해체 이후 프로듀서로 활동했고, 2005년 넌버벌 퍼포먼스 '이주노의 빨간구두'로 공연 연출가로 변신했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코러스라인' 측은 "이주노가 '코러스 라인' 공연을 한다는 소리를 듣고 출연제의를 해왔다. 하지만 작품 속 최고의 연출가 잭은 춤, 노래, 연기 3박자가 모두 맞아야 가능한 일이었다. 아무리 이주노가 뛰어난 춤꾼일지라도 작품에서 그의 댄스 성향은 너무 달라서 처음에는 출연 의사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이주노가 출연의사가 너무 강해 자진해서 끊임없이 오디션을 요청했고, 수십 번의 엄격한 오디션 끝에 결국 바욕 리도 출연에 동의해 '코러스 라인'에 합류하게 됐다. 현재 이주노는 작품을 분석하며 잭 역에 몰두하고 있으며, 출연자들과 함께 무대에 서기 위해 맹훈련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주노는 “우선 코러스라인은 예전 언더그라운드 댄서시절 영화를 통해서 처음 접한 작품이기도 하며, 댄서라면 한번쯤은 꼭 도전해보고 싶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뮤지컬이 처음인 저에게 먼저 연출가인 잭 역할의 기회를 얻은 것은 너무나 영광스럽고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정통재즈를 정식으로는 공부하진 못했지만 역할이 역할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무대에 설 계획입니다. 두 달간 잭으로 살게 되어 너무나 행복합니다.” 라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주노와 함께 유키스의 수현도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공연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수현은 매일 공연장을 찾고 있으며, 공연을 모니터 할 때마다 눈물을 흘릴 만큼 작품에 푹 빠져있다.

‘서태지와 아이들’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가 댄스그룹 및 공연 프로듀서로 다시 재기하는 등 롤러코스터 같은 시간을 보내면서도 ‘언제든 다시 무대에 서겠다’며 춤에 대한 의지를 굽히지 않았던 이주노. 그 누구보다도 춤을 사랑하고 춤을 통해 삶을 표현하는 코러스들의 삶을 이해하기에 작품을 이해하고 그 이상의 것을 보여주고자 강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