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건설, 인천에코메트로 3차 더 타워..'분양조건 완화' 특별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은 '인천 에코메트로3차 더 타워(The Tower)'의 분양 조건을 완화해 특별분양한다.

인천 남동구 논현동 C10블록에서 분양한 이 단지는 최고 51층으로 인근 지역에서 가장 높다. 전용면적 기준 아파트 95 ~ 140㎡ 644가구, 오피스텔 46 ~ 81㎡ 282실로 총 926가구의 대단지다.
특별분양 조건은 기존 계약금 10%를 5%로 낮추고 중도금을 입주시까지 전액 무이자로 대출해 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아파트의 경우 분양대금의 60%까지, 오피스텔의 경우는 40%까지 무이자가 적용된다. 초기 계약시 계약금 5%만 내면 입주시까지 자금부담을 받지 않아도 된다.

이 단지는 특히 오피스텔의 청약 결과가 주목할 만 하다. 지난 4월15~16일 이틀간 청약 접수한 인천 에코메트로 3차 더 타워 오피스텔의 경우 282실 모집에 2587명이 신청해 평균 9.17대 1로 전 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장원석 한화건설 모델하우스 소장은 "부동산 시장이 워낙 좋지 않아 계약률은 청약률만큼 높지 않았다"며 계약률은 아파트나 오피스텔 모두 60% 수준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특별분양을 통해 일부 저층세대를 빼고 90% 이상 분양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했다.
에코메트로 3차 더 타워는 지난 에코메트로 1차와 2차 100% 분양을 통해 이미 교통과 입지적인 검증이 끝난 데다 51층 랜드마크로 상품성도 갖췄다. 여기에 이미 입주가 끝난 에코메트로 1차 거주자들이 살아본 후 직접 투자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사례가 많다는 것이 현지 부동산들의 말이다. 지구 내 미추홀 외고로 대표되는 명문 학군 때문에 전세 수요가 꾸준하고 특히 최근 제3경인고속도로가 개통된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것이다.

한화건설은 이 같은 특별분양 외에도 인천 에코메트로 부지 내 미추홀 외국어고 인근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 에코메트로 3차 더 타워의 입주는 2013년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분양 문의 1600-9800.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문소정 기자 moon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