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세아텍, 공모가 하회 출발..소폭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아세아텍이 공모가를 밑도는 시초가를 기록한 후 등락을 반복하다가 소폭 상승세다.

아세아텍은 공모가 4100원 보다 낮은 3985원에 장을 시작, 오전 9시10분 현재 시초가 대비 75원(1.88%) 오른 40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날 아세아텍에 대해 "성장성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추진중인 농업용 관리기 국내 1위업체"라고 소개했다.

1945년에 설립된 아세아텍은 관리기, 스피드스프레이어(이하 SS기), 결속기, 트렉터 등 농기계를 생산하는 업체다. 국내에서는 관리기 부문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수출의 대부분은 제휴 관계인 독일 CLAAS사의 결속기 제품을 OEM 납품하는 상황이다.

유성모 애널리스트는 "트랙터, 바인더, 콤바인, 관리기 등 주요기종은 아세아텍을 비롯 , 대동공업 LS전선 동양물산 국제종합기계 등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며 "아세아텍은 경쟁이 치열한 트렉터, 콤바인 등 벼농사용 농기계 대신 밭농사용 기계 중심의 사업전략으로 낮은 대리점판매 수수료를 확보, 경쟁사대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산업자체의 저성장성 극복을 위해 아세아텍은 중국 및 인도시장 공략을 적극추진하고 있는데 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대규모 시장 선점 및 높은 성장성 확보를 통한 기업가치 재평가가 가능한 만큼 이에 대한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유 애널리스트는 이와 관련 아세아텍이 농기계 구입 보조금 확대로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중국시장 진입을 위해 1988년 현지법인을 설립(09년 매출액 9억원)한데 이어 부품생산공장 설립, 정부기관과의 합작투자 등을 올해안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농기계 자금지원을 시행중인 인도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2010년 1000대 이상의 이앙기 판매(09년 120대 판매)를 목표로 현지업체와 딜러쉽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시장공략을 가시화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세아텍이 기업설명회를 통해 밝힌 올해 예상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1135억원, 105억원이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