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계룡건설, ‘수주 10조원, 업계 10위’ 달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창립 40주년 기념식서 ‘비전 2020’ 선포

[아시아경제 최장준 기자] 계룡건설이 신소재 에너지사업과 플랜트 및 해외사업을 늘려 2020년 ‘수주 10조원, 업계 10위’로 뛰어오를 예정이다.

계룡건설그룹은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이인구 명예회장과 이시구 회장, 계열사 사장단 및 임직원, 협력업체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계룡건설그룹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비전 2020’을 내놨다.

그룹의 모태인 계룡건설은 앞으로 10년간 ‘지속성장, 이익창출, 신기술개발’을 핵심전략으로 삼았다.

이에 따라 ▲수주 10조원 ▲업계순위 10위 ▲영업이익률 10% ▲브랜드파워 10위란 4-10(포텐) 장기플랜을 마련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중장기 국내 건설시장 규모가 성장단계를 지나 성숙단계에 들어선 만큼 10조원 안팎으로 수주를 이룰 때 업계순위 톱10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영업이익률 또한 수주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실현과 원가율 개선으로 2020년까지 꾸준히 늘 것”이라고 말했다.

또 러시아 하바롭스크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외국시장 영업력을 넓혀 새 수주시장을 개척하고 투자사업계획도 세운다.

계룡건설은 ‘비전 2020’의 시작인 올해 수주 2조2600억원, 매출 1조5000억원으로 정했다. 그룹 전체론 수주 3조원, 매출 2조원으로 확정했다.

이를 위해 계룡건설은 올 경영비전을 ▲일류기업 ▲비전과 신뢰 ▲흑자시대 ▲신기술 개발 ▲해외시장 확대 등으로 잡았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공공발주량은 줄 것으로 보이나 쌓아온 영업전략과 턴키 및 대안입찰부문의 강점을 내세워 수주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그룹의 매출액은 계룡건설 1조2086억원, KR산업 4435억원 등 1조7363억원으로 집계됐다. 수주는 계룡건설 1조7077억원, KR산업 4695억원 등 2조2699억원으로 파악됐다.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계룡건설그룹은 이런 실적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내실경영체제로 경제위기를 뚫고 공격적인 수주경쟁및 원가절감 방안을 펼쳐 흑자기업 위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동참, 친환경고효율 에너지사업부문에도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한편 이인구 명예회장은 기념식에서 “회사기구와 운영시스템을 목표에 이를 수 있게 바뀌고 신소재 에너지분야 개발과 플랜트산업 등에 연구와 지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최장준 기자 thisp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