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은행, 포인트를 직접 현금 입금하는 카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우리은행은 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포인트를 고객의 적금계좌에 직접 현금으로 입금하는 우리V적금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V적금카드는 적금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 자동이체금액에 대해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5%의 적립율을 적용해 월 최대 1만원까지 고객이 지정한 적금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해 주는 V-머니(money)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카드결제계좌로 입금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에는 월 적립한도가 최고 7000원으로 제한된다.

또한, 이 카드는 카드이용액에 대해서도 전월 국내 가맹점 카드이용액(무이자할부, 현금서비스, 세금, 대학등록금 등 제외)의 0.3%를 현금으로 보상하는 V-money 적립서비스도 실시해, V-money 금융서비스와 함께 합산해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한다.

즉, 고객이 전월 사용한 카드이용액이 100만원일 경우 이번 달 적금 자동이체금액에 5%에 해당하는 금액과 카드이용액의 0.3%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해 현금으로 돌려받게 된다.
예를 들어, 금리가 연 4.5%인 3년 만기 자유적금을 매월 20만원씩 자동이체하고 있는 고객의 카드이용액이 매월 100만원일 경우, 이 고객은 해당 적금이자와 V-money 금융서비스 1만원 및 이자, V-money 적립서비스 3천원 및 이자를 모두 적용받아, 이를 원금에 대한 적금금리로 환산하면 연 8.74%에 달한다.

이밖에, 이 카드는 인터넷 영화예매 시 최대 4000원 할인과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20%할인, 백화점·대형마트 2~3개월 상시 무이자할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은행 자동화기기와 인터넷뱅킹수수료를 면제하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하나의 카드로 사용하는 투인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창립 111주년을 기념해 카드 출시일로부터 111일이 되는 4월말까지 신규 가입 회원에게 발급일로부터 3개월 동안 V-money 서비스를 두 배로 적용하는 ‘적금금리 팍팍 올려주는 V-money 더블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