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합리적 가격 여성복 매장당 일 매출 3000만원
12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한섬의 SJSJ는 최근 브랜드 정기 세일을 진행, 한 매장에서만 일평균 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스템과 함께 진행된 브랜드 정기 세일로 할인폭은 30% 수준.
SJSJ는 20대 여성을 핵심 타깃으로 비교적 젊은 디자인과 귀엽고 사랑스런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마인, 시스템, 타임에 이어 지난 1997년 런칭한 브랜드다. 사실 SJSJ는 한섬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복 브랜드 가운데서도 매출 기여도가 가장 낮은 '막내 브랜드' 격이다.
가장 규모가 큰 것은 20∼30대 전문직 고소득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타임. 타임의 지난해 3분기 기준 누적 매출액은 673억여원으로 전체 매출의 26.3% 수준이며, 시스템(546억원·21.4%), 마인(433억원·17%), SJSJ(353억원·14%) 순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한섬은 시장의 저가 위주, 수익 위주 경영에도 항상 '품질 경영'을 고수해왔다"면서 "소비 위축으로 트렌디한 저가 제품보다는 좋은 소재의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선호하고 있다는 점도 매출 상승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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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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