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일부 신문사들도 수 주 내로 유료화를 선언할 가능성이 크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머독이 일부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비디오 전용사이트 ‘훌루(Hulu)’도 지금은 공짜로 볼 수 있는 일부 TV 쇼를 유료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잡지 출판 업체들은 역시 유료 컨텐츠 시대를 준비 중이다. 일부 잡지사들은 애플의 아이튠스 스토어와 유사한 사이트를 개설하고 컨텐츠 유료화 준비에 한창이다. 아울러 점점 더 많은 언론사들이 아마존의 전자책(이북) 킨들을 비롯한 아이폰 등 IT 디바이스에 제공하는 기사에 요금을 부과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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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현 기자 grob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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