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 LGT 내년 1월 FMC 서비스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MC 원조는 LG텔레콤"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LG 통신 3사가 내년 1월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유무선융합(FMC)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텔레콤, LG데이콤, LG파워콤 등 LG 통신3사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하나의 휴대폰으로 이동전화와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FMC 서비스를 내년 1월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LG의 FMC 서비스는 크게 기업용과 가정용 서비스로 나뉜다. LG는 기업용 FMC 서비스가 모바일 그룹웨어의 빠질 수 없는 기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직원들이 휴대전화 하나로 외부에서는 이동전화를, 와이파이(Wi-Fi) 무선랜이 설치된 사무실에서는 070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FMC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가정용 FMC의 경우 myLG070 서비스의 와이파이 무선랜 설비(AP)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와이파이 무선랜이 설치된 지역에서 070 인터넷 전화로 통화할 경우에는 저렴한 인터넷전화 요금 체계를 적용받을 수 있어 가입자의 통신요금 부담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LG 측은 전망했다.
LG는 와이파이 무선랜과 윈도 모바일 6.5 운영체제를 탑재해 올 연말에 출시되는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우선적으로 FMC 기능을 적용하고, 이후 일반 휴대전화에도 와이파이 무선랜 기능을 탑재해 단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LG파워콤은 이날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LG 통신 3사 합병 이후 FMC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송인섭 LG파워콤 상무(CFO) 이 자리에 "유무선결합을 LG텔레콤 대리점 통해 같이 유치한 것은 우리가 가장 먼저다"라며 "이미 합병 전부터 협력관계를 이뤄왔기 때문에 유치기반이 안정화 돼 합병 이후 고객 기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