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석곤 충남도의원, 생태관광 활성화 지원 개정조례안 발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환경 보존하고 지역경제 살릴 지속 가능한 전략"

충남도의회 김석곤 의원.

충남도의회 김석곤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도의회 김석곤 의원(금산 1·국민의힘)은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생태관광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18일 제359회 정례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충남은 갯벌, 생태하천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생태관광 자원 간 연계가 미흡하고 관리의 일관성이 부족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

개정조례안은 그동안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생태관광 자원 실태조사 ▲생태관광 자원 발굴 ▲생태관광 전문인력 양성 ▲생태관광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생태관광은 환경을 보존하고 동시에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전략"이라며 "각 지역의 특색을 잃어버리는 오늘날 생태관광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 균형발전과 충남관광 활성화에 충남도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