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동식 서산시의장, 재경향우회 ‘우수 의정활동상’ 수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시상식 모습. /서산시의회

시상식 모습. /서산시의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서산시의회 조동식 의장이 3일 서울 공군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재경서산시향우회 제51회 정기총회에서 ‘우수 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조 의장은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8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조 의장은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제8대 서산시의회 후반기 총무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서산시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운영 및 지원 조례안과 서산시 장애인복지 증진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힘써왔다.


또 서산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국가유공자의 사회 전반적인 예우와 보훈단체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한편 서산시 시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시민대상 수상자의 집에 문패 달아주기 등의 예우 근거를 마련했다.

아울러, 제9대 서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돼 다양한 민원을 경청하고 해소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으며,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등 서산시의회 의정 운영에도 힘써왔다.


조동식 의장은 “고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신 재경서산시향우회로부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서산시 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경청하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최병민 기자 mbc46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