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올인원 로봇청소기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와 전문가들이 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을 평가한다.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댄 챔(Dan Cham) 로보락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로보락
로보락이 수상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부문은 2022년 신설된 부문으로 로보락은 해당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로보락은 지난 4월 올해 플래그십 모델인 '로보락 S8 MaxV Ultra(S8 맥스V 울트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로보락 제품 최초로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 회전형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를 탑재해 엣지 클리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손이 닿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도크와 로보락 제품 최초로 청소용 물을 자동으로 교체하는 직배수 스테이션을 출시했다.
로보락 관계자는 "로보락은 연구개발(R&D)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7년전 노래가 왜…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