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최근 발표된 증여세·상속세 개정안에 대한 구민 궁금증 해소를 위해 이달 22일 오후 2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맞춤형 세무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네이버 블로그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부동산 세금전문강사 김호용(미네르바 올빼미)씨가 ‘증여·상속세 완전정복 세무특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최근 발표된 세법 개정안에 따른 절세방안을 강의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세무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초구는 구민 누구나 시·공간 제약없이 세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세무 전문 메타버스 ’택스테이션(Tax-Station) 운영하고, 사회 초년생인 청년 창업자들의 세금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청년층 세무설명회 개최 등 구민 눈높이에 맞는 세무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세무 설명회가 구민들이 변화될 세법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맞춤형 세정서비스로 구민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뉴진스, 방시혁·하이브 작심 비판…"25일까지 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