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현대모비스, AS에서 높은 수익성…전동화 부문은 부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증권은 29일 현대모비스 의 2분기 실적에 대해 애프터서비스(AS) 부문에서 높은 수익성을 보였으나 전동화 부문은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했다.


[클릭 e종목]"현대모비스, AS에서 높은 수익성…전동화 부문은 부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선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2분기는 모듈 부문의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과 품질 비용의 반복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이는 최근 3개 분기 연속으로 기대치를 하회한 것"이라며 "전기차 수요 둔화로 전동화 부문의 성장이 예상보다 부진하지만, 고부가 제품군 위주로 핵심부품 매출액이 증가하고 AS 부문에서 수요 증가와 판가 상승에 힘입어 높은 성장 및 수익성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이어 송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완공되는 해외 전동화 거점들은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단기로는 비용 증가가 있으나 장기로는 외형 성장 후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현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6배 이하의 밸류에이션"이라고 덧붙였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