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PB 스파클링워터 2종 출시
메가MGC커피, 원신과 콜라보 신메뉴 3종 선보여
유통업계가 25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CJ제일제당은 튀김의 바삭함을 살릴 수 있는 콩기름 제품을 선보입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자체브랜드 탄산수 제품을 선보이고,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버거 전용 탄산음료인 브랜드콜라에 캐릭터를 입힌 스포츠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메가커피는 인기 모바일 게임 '원신'과 콜라보 메뉴를 내놓습니다.
CJ제일제당, 바삭함 극대화한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출시
CJ제일제당 은 튀김의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백설 콩기름에 비해 바삭한 식감을 2배 이상 높여주고 요리가 쉽게 눅눅해지지 않도록 유지해준다. CJ제일제당의 신기술 ‘크리스피 공법’이 적용됐는데, 튀김의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오도록 해 튀김옷 속 빈 공간인 ‘기공구조’가 더 많이 형성되도록 했다. 아울러, 활성탄 필터를 활용한 5단계 정제 시스템도 적용해 콩기름 특유의 비린내를 줄이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
세븐일레븐, 합리적 가격의 '세븐셀렉트 스파클링워터'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25일 탄산음료 제로 열풍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브랜드(PB) 스파클링워터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경기가 어려운 만큼 가격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세븐셀렉트 스파클링워터는 레몬과 라임 2종으로, 탄산과 함께 산뜻한 천연 과일 향을 담은 무색소, 무설탕, 제로칼로리 음료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스파클링워터보다 약 30% 가까이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2+1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버니콘비니와 협업한 '브랜드 콜라' 스포츠 에디션 출시
신세계푸드 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신진 아티스트 스텔라 린의 캐릭터 ‘버니콘비니(Bunni Konbiny)’를 입힌 한정판 스포츠 에디션을 선보인다. 신세계푸드가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협업의 일환으로 출시된 스포츠 에디션은 토끼 캐릭터 ‘버니콘비니’를 캔 패키지에 디자인 요소로 접목했다. 스포츠 이벤트를 기념해 캐릭터가 태권도와 양궁을 즐기는 모습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브랜드 콜라 스포츠 에디션 50만개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메가커피, 게임 ‘원신’과 콜라보 신메뉴 3종 및 굿즈 출시
메가MGC커피는 호요버스의 글로벌 게임 '원신'과 협업해 신메뉴 3종과 굿즈 5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속 캐릭터인 ‘방랑자’와 방랑자를 닮은 ‘동화 고양이’, 콜라보 지역인 ‘수메르’ 지역을 형상화한 메뉴를 출시했다. ‘방랑자! 하이볼 에이드랑 함 날아?’는 무알콜 하이볼 에이드로, 게임 속 캐릭터의 비주얼을 닮은 모양새로 섞으면 색이 변하는 특징이다. ‘온 세상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는 콜라보 지역인 지혜의 숲을 형상화해 제주산 녹차와 초코젤라또, 블렌딩 커피가 조화를 이룬 음료다. ‘구름 위 동화 고양이 소다 컵빙수’는 동화 고양이 초콜릿이 올라간 크림소다 맛의 컵빙수다. 콜라보 굿즈는 ▲텀블러 ▲머그컵 ▲스틱커피 2 SET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랜덤) 등 5종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양수 터진 임산부, 병원 75곳서 거부…"책임 안 묻...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