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종합운동장서…1대1 컨설팅 등 제공
경기도 이천시는 다음달 17일 이천시종합운동장 내 눈높이배드민턴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이천시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천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1대1 대입 진학 컨설팅 ▲대학별 진학 상담 부스 운영 ▲대학생 멘토 상담 등이 이뤄진다.
'1대1 대입 진학 컨설팅'은 오는 15일부터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180명의 신청을 받는다. 박람회 당일 현직 진로 전담 교사가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 및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맞춤형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희망자는 '이천시 대학입시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학별 진학 상담 부스에서는 고려대 등 수도권 소재 20개 대학 입학 관계자가 입시요강과 학과에 대한 심층적인 입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대학생 멘토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입시 준비 노하우를 전달하게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박람회를 통해 이천시 학생들에게 최신 정보를 반영한 대입 전략과 진단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탄핵은 피했지만 국가원수 역할 제한…국정 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