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C 출시 및 브랜딩 협업 위한 파트너십
CJ올리브영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 출시 등을 위한 협업을 추진한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2015년 세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 등 국내외 18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꾸준히 PLCC를 선보여 왔다. 현대카드는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이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는 현대카드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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