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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대표도 취향 따라"…현대百, '미트 샘플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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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암소 9가지 부위 담아

현대백화점 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Meat Sampler)’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이 미트 샘플러를 선보인 것은 최근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특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정육 매출 중 구이용 부위의 매출 비중은 2019년 43%에서 지난해 52%까지 늘어났다.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오른쪽)와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가 '미트 샘플러'를 제작하는 모습.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오른쪽)와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가 '미트 샘플러'를 제작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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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 샘플러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현대백화점의 MZ세대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이색 패키지 제품이다. 이색 제품을 기획한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는 “MBTI 검사와 같이 개인별 취향과 성향 확인을 즐기는 최신 트렌드를 정육에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한우 부위를 맛보며 자신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위를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트 샘플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는 샘플러에 포함될 부위 선별과 ‘테이스팅 가이드’ 작성을 맡았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근무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들을 총괄하는 수석 기능장이다. 테이스팅 가이드는 미트 샘플러와 함께 제공되는 설명서로 한우 부위별 식감(부드러움~쫄깃함)과 마블링 정도에 따른 맛(담백함~고소함)을 직접 분석, 각 5단계로 도식화해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감과 맛에 따른 최적의 시식 순서도 함께 담았다. 가장 처음으로는 부담이 적은 부드러운 육질의 안심·치마살을, 그 다음엔 마블링이 많은 부채살·채끝살을, 마지막으로는 육향이 진한 안창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미트 샘플러는 사전 판매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백화점은 미트 샘플러 정식 출시 전 이달 초부터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목동점·더현대 서울 5개 점포 식품관에서 미트 샘플러를 시범 판매했는데, 초도 물량 200개가 보름 만에 모두 완판됐다. 미트 샘플러의 판매가격은 13만원이며,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의 무료 특화 멤버십 ‘클럽 육학다식’ 가입 시 1회에 한해 9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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