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미래 소속 유승희 전 의원이 14일 서울 성북갑 출마를 선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새로운미래 후보로 성북갑 지역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제22대 국회에 들어가면 김건희 특검법을 재추진하겠다. 윤석열이 또다시 거부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새로운미래를 지지해달라"고 강조했다.
유승희 성북갑 출마선언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새로운미래 유승희 전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성북갑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3.14 sab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또 "김대중과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이 사라지고 이재명 사당화와 방탄 정당화된 '가짜 민주당'을 심판할 것"이라며 "새로운미래를 통해 '진짜 민주당'을 재건하겠다"고 호소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지난달 1일 민주당 탈당과 새로운미래 합류를 공식화했다.
유 전 의원은 제17대 국회에서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했으며, 제19대·20대 총선에서 성북갑 지역구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갑자기 2000만원을 어디서 구하나"…급등한 환율...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