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증권,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발굴 MOU 체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영·자금조달, 컨설팅 등 토탈솔루션 제공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왼쪽)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오른쪽)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왼쪽)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오른쪽)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증권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하는 지역 창업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하나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전 지역 스타트업 조기 발굴 및 투자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증권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VC 투자와 엔젤투자를 연결해 주고, 창업 초기부터 IPO까지 금융에 관한 통합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글로벌 경기 약화로 투자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국내 스타트업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협업으로 대전 지역 내 과학기술 기반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증권과 손잡고 대전 지역 내 투자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대전지역의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