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일 재학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8일과 9일 양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AI 플랫폼을 활용한 자소서·면접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국립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태규)가 주관한 이번 취업캠프는 챗GPT 등 AI 기술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 등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3, 4학년 학생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틀간 자기 분석·역량 키워드 찾기, AI 플랫폼 활용 자소서 작성, AI 플랫폼 활용 면접 콘텐츠 제작, 모의 면접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AI 자기소개서 솔루션에 키워드 등 정보를 입력해 자소서 초안을 작성하고, 취업 컨설턴트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자소서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실습했다.
이어 자소서를 입력하면 예상 질문을 생성해 주는 AI 면접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해 답변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방식으로 모의 면접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혼자서 자소서 쓰는 게 막막했는데 AI 플랫폼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는 게 혁신적이었고, 면접 질문까지 AI를 통해서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동훈 "당·정이 주도" vs 민주당 "어림없다. 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