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MDS테크, 엔비디아 AI 수요 증가로 실적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양증권은 MDS테크 에 대해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칩 수요 증가로 실적이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라고 10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MDS테크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전반적인 과정에 필요한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임베디드 시스템이란 전자기기 내에서 특정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전자 시스템이다.

이준석 한양증권 연구원은 "MDS테크는 1998년 마이크로소프트와 윈도우 임베디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며 "이 밖에 현대오토에버에서 개발한 플랫폼 모빌진을 국내에 단독으로 총판하고 있어 향후 전기차 내에 장착되는 플랫폼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엔비디아와는 2018년 6월 AI 솔루션 통합 공급 파트너쉽을 맺었고 현재 국내 AI 모듈 총판을 맡고 있다"며 "2023년부터 AI 모듈 관련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했고 최근 엔비디아의 실적 및 주가 상승에 따라 MDS테크의 주가도 의미 있는 흐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MDS테크의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은 산업이 고도화될수록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국내외 파트너쉽을 맺어 AI, 스마트카, IoT 등 미래산업의 발전에 선제적으로 대비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전기차 보급 확대로 인한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 증가와 엔비디아의 AI 칩수요 증가로 동사의 실적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현재 각광받고 있는 미래테마에 MDS테크의 솔루션이 대부분 침투해 있기 때문에 향후 주가 역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