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약처,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올해의 광고 PR상' 은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참여로 진행한 '안심 소리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오디오 부문과 '2023 올해의 광고 PR상' 정부·공공기관 PR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안심 소리 캠페인은 지난 2월부터 식약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상 속 식품·의약품 안전을 지킬 때 나는 소리를 국민 참여 댓글로 모집한 이벤트다. 식약처는 1400여 개의 댓글 중 밀폐된 뚜껑을 열 때 나는 '뻥' 소리, 식재료를 세척할 때 나는 '솩솩솩' 소리, 고기를 익힐 때 나는 '지글지글' 등 7개 소리를 선정했다.

지난 5월부터 7개 소리를 재밌게 표현한 영상이 배포됐다. 6월에는 국민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국민 인증 챌린지도 진행됐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국민의 참여로 완성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많은 국민께서 일상 속 다양한 식의약 안전 소리를 찾아 참여한 결과 색다른 소통 활동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식약처,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올해의 광고 PR상' 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