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약품, 당뇨복합제 '듀글로우정' 출시…"새 치료옵션 될 것"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파글리플로진·피오글리타존 결합

제일약품 은 당뇨 복합제 신규 제품인 '듀글로우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피오글리타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듀글로우정은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SGLT)-2 억제제 계열 성분인 다파글리플로진과 치아졸리딘디온(TZD) 계열인 피오글리타존 성분을 결합한 복합제다. 두 성분은 2023 미국당뇨병학회(ADA) 가이드라인에서 고효능군으로 분류됐다. 혈당 강하에 높은 효과를 보여 2형 당뇨 환자의 혈당 관리에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다파글리플로진은 소변으로 당을 배출시키는 기전을 갖고 있으며, 피오글리타존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기전이 있어 장기간 혈당 관리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두 성분의 조합은 각 성분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한다. 체중 변화나 부종 등의 부작용 발생 우려는 줄고, 뇌졸중, 심근경색, 심뇌혈관 질환, 비알코올성 지방간 등 2형당뇨 환자의 주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제일약품의 설명이다.


제일약품은 자체 임상 3상 결과, 메트포르민 및 듀글로우정 투여군이 메트포르민 및 다파글리플로진을 투여받던 환자에서 메트포르민 및 듀글로우정으로 변환했을 때, 당화혈색소 0.69%의 추가 감소를 보였고 이상 반응은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인슐린 저항성의 지표인 항상성 모델 평가(HOMA-IR) 및 중성지방(TG), 고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HDL-C) 등 지질 수치도 대조군 대비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양지효 제일약품 마케팅 PM은 "당뇨병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인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듀글로우정은 당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듀글로우정을 통해 효과적인 혈당 관리와 심뇌혈관 질환 예방 등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일약품 듀글로우정. [사진제공=제일약품]

제일약품 듀글로우정. [사진제공=제일약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