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력·신사업 '투트랙' 효과…형지엘리트, 매출 7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학생복·스포츠상품화 사업 성장 견인

형지엘리트 는 주력인 학생복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사업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을 적극 육성한 '투트랙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주력·신사업 '투트랙' 효과…형지엘리트, 매출 73%↑
AD
원본보기 아이콘

형지엘리트의 제22기(2022년 7월~2023년 6월) 개별 매출액은 전년 대비 73% 신장했다. 학생복 매출은 ‘학교주관구매제’에 낙찰률 1위를 수성하며 400억원에서 479억원으로 20%가량 실적이 상승했다.

최준호 사장 경영 체제 돌입과 함께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도 50억원에서 올해 99억원으로 100%가량 성장했다. 형지엘리트는 2020년부터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뛰어들어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 프로야구단에 굿즈를 공급하고, 올해는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도 계약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주력 사업과 신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형지엘리트의 개별 매출액은 929억원을 기록하며 연 매출 1000억원 돌파에 다가섰다. 이러한 분위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학생복의 경우 체육복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매출을 추가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업계 최초로 체육복 전담팀을 신설하고 야구점퍼, 아노락 스타일 등의 트렌디한 체육복 상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 교복 시장에서도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교복 수요가 늘고, 현지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교복 선호도 높아지면서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에는 74억원 규모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미래 시장 서비스를 위한 지능화 기술 기반 개인 맞춤형 스타일 플랫폼 개발 연구 ' 과제의 주관사로 선정됐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주력 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디지털 전환 등 산업 전반에 대한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