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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2기' 발족…소비자 중심 경영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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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정책 보완·소비자 불만 개선 활동 수행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 등으로 구성된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오른쪽)와 김경자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오른쪽)와 김경자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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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김경자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대표는 고객자문단 중 엄선된 5명을 위촉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 회의로 ▲내부 고객 만족 회의 안건 및 개선 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청자와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진솔한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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