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시,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수 꽃길 조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대 체전 대규모 방문자 맞이 위한 도시 환경정비

전남 목포시가 지난 9일 23개 행정복지센터별로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수 꽃길 가꾸기 행사를 추진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방문자를 맞이하기 위한 범시민운동인 ‘2023년 희망찬 목포만들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우측)박홍률 목포시장이 사계패랭이 꽃을 심고있다. [사진제공=목포시]

(우측)박홍률 목포시장이 사계패랭이 꽃을 심고있다. [사진제공=목포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범시민운동은 질서·규범을 준수하는 안전한 도시 건설을 위한 약속 지킴, 고유한 특색의 깨끗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마을 가꿈, 화합하고 소통하는 도시 구현을 위한 칭찬 운동, 이웃과 함께하는 다정한 도시 만들기 사랑 나눔의 4대 과제를 설정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양대 체전 개최 등을 통한 1000만 관광객 맞이를 위해 4대 중점 추진과제 중 ‘마을 가꿈’ 세부 실천과제의 하나로 추진됐다.


시는 가로수 밑 공간에 사계패랭이 1만 본을 심었다. 그동안 잡초와 무단투기 쓰레기가 있던 공간에 사철 꽃을 볼 수 있는 소규모 꽃밭을 조성해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사계패랭이는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추운 겨울에도 보랏빛 꽃을 피워 사철 내내 꽃이 핀다고 해 사계패랭이라 불린다.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폭신하게 땅을 덮는 느낌으로 번지기 때문에 가로수 밑 잡초 제거에도 효과를 주고 있다.


시는 지속적인 꽃길 유지관리를 바탕으로 관광형 특화 거리를 조성해 대규모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올해 사업 효과를 분석해 내년에는 조성 구간, 식재 수량을 늘려 고유의 특색을 갖춘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더욱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홍률 시장은 “계속 찾고 싶은 매력 있는 관광도시, 살기 좋은 행복 도시,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깨끗하고 아름답게 도시를 가꾸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이번에 심은 사계패랭이 꽃을 통해 방문객들이 화사하고 산뜻한 목포를 만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