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본도시락, ‘2027 플라스틱 제로화’ 단계적 감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부터 샐러드·덮밥 용기 펄프 소재로 교체
내년 상반기 한식 도시락 용기 3종 펄프 전환

본도시락은 2027년 플라스틱 제로화를 달성하고자 단계별 플라스틱 감축 전략을 실행한다고 5일 밝혔다.

본도시락의 펄프 트레이 3종. [사진제공=본도시락]

본도시락의 펄프 트레이 3종. [사진제공=본도시락]

AD
원본보기 아이콘

먼저 전국 가맹점에서는 다음 달 신메뉴 출시 시점부터 덮밥과 샐러드 용기를 기존 종이에서 펄프 소재로 순차 교체한다. 수분이 많은 채소나 소스를 담아도 무르지 않도록 개발된 팔각 펄프 용기로, 단단하면서도 형태가 무너지거나 맛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8월 말까지 삼성직영점에서는 덮밥이나 샐러드류를 주문하면 다회용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이후 공급·수거, 세척이 가능한 다회용기 가맹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기존 포장 김을 플라스틱 트레이 없앤 김으로 대체한다. 가맹점별로 순차 적용해 연내 본도시락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내년 상반기에는 한상과 반상, 한정식 트레이 3종을 친환경 펄프 소재로 교체한다. 본도시락은 가맹점주들과 고객의 안전성·만족도를 고려해 강도부터 습기, 효율성 등을 꼼꼼하게 테스트하고 있다.


본도시락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2025년에는 배달·포장 비닐, 수저·젓가락 패키지를, 2026년에는 밥·국 원형 및 사각 용기를 각각 친환경 소재로 변경해 최종적으로 2027년에 플라스틱 제로화를 달성하게 된다.

이재의 본도시락본부장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음식의 맛과 품질은 물론 2027년까지 플라스틱 감축 5개년 계획을 시행한다”며 “체계적인 테스트와 운영·관리를 통해 단계별 전략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