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래스101, 구독모델 전환 반 년 만에 구독자 수 239%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만 유료 구독자 확보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공대선)은 구독 서비스 정식 출시 후 6개월 만에 유료 구독자 수가 23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래스101은 2018년부터 운영해 온 개별 클래스 판매를 지난해 하반기 구독경제 모델로 변경한 바 있다.


클래스101은 지난해 11월 구독 서비스 정식 서비스 론칭 후 12월에 한국, 미국, 일본을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 버전으로 거듭났다. 출시 당시 6만 명 정도였던 유료 구독자 수는 반년 만인 올 5월 기준 15만 명 수준으로 증가했다.

클래스101, 구독모델 전환 반 년 만에 구독자 수 239% ↑
AD
원본보기 아이콘

월간 거래액도 대폭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거래액만 이미 160억원을 넘긴 상태다. 정식 출시 후 확보한 누적 매출액은 약 200억원이다. 글로벌 지표 또한 순항하고 있다. 6개월 전 대비 일본은 292%, 미국은 255% 유료 구독자가 늘었다. 월간 거래액은 같은 기간 일본은 279%, 미국은 215% 올랐다.


공대선 클래스101 대표는 "클래스101의 도전과 혁신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며 "모든 사람이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을 앞당기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해외이슈

  •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