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SN 子 핑거랩스, 총 118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닥 상장사 FSN 의 자회사 핑거랩스는 '위메이드플레이'와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벤처캐피탈(VC)로부터 4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핑거랩스는 지난 12월 싱가포르 투자 기업인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으로부터 받은 투자와 모기업 FSN이 참여한 유상증자 등을 포함해 총 118억 원 규모로 시리즈A를 마무리했다.


핑거랩스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NFT 생태계 확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의 경우,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핑거랩스의 NFT 프로젝트 및 NFT 플랫폼과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게임 및 메타버스 부문에서 주요 게임사들과 다양한 펀드를 결성한 VC도 이번 투자에 참여하면서, 핑거랩스 블록체인 사업의 경쟁력 역시 다시 한 번 입증되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선미야클럽을 시작으로 해피어타운, 스마일 미야 클럽 등 국내 대표 NFT 프로젝트를 잇따라 론칭한 핑거랩스는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클루시브'와 NFT 전용 월렛 '페이버렛'까지 론칭하며 국내 NFT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NFT에 탈중앙화금융(De-Fi)을 결합한 NFT-Fi 플랫폼 '페이버 스테이션'까지 출시하면서 NFT 산업을 혁신적인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최된 울트라 아부다비 2023에서 페이버렛이 공식 월렛으로 선정되어 NFT 티켓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PNE(Play & Earn) 프로젝트 '애니팡 서포터 클럽'이 오픈씨 글로벌 거래량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핑거랩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는 시리즈A 투자자로 참여한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 위메이드플레이와 협력하여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이상석 핑거랩스 각자 대표이사는 "어려운 자본시장 환경 속에서도 핑거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시리즈 A를 마무리하게 됐다"며 "투자에 참여한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 위메이드플레이 등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인만큼 핑거랩스의 NFT 사업 확장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