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천원의 아침밥, 130명까지만…생각보다 맛 좋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희대 총학생회장, MBC라디오 인터뷰
與 지도부 방문, 천원 학식 확대 공감대
"MZ세대 국한하지 말고 여러세대 포괄했으면"

"지금도 8시부터 시작하면 15분, 20분 이내에 소진이 돼서 8시 반에 오는 학생들은 식사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재백 경희대 총학생회장은 2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천원의 아침밥'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경희대에서 시행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가격이 1000원에 불과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다만 원하는 모든 이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제한 인원이) 지금은 130명"이라며 "원래 100명이었다가 (이용하려는) 인원이 너무 많아서 30명을 확대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경희대 학생은 서울 캠퍼스만 1만 3000명에 이른다. 학생 100분의 1에 해당하는 인원에게만 1000원 학식을 판매하는 셈이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푸른솔문화관 학생식당을 찾아 '1천원 아침밥'을 먹으며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외부인 식권(4,000원)을 구매해 식사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푸른솔문화관 학생식당을 찾아 '1천원 아침밥'을 먹으며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외부인 식권(4,000원)을 구매해 식사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학교에서 2000원, 정부에서 1000원을 지원해 주고 원래 기본적으로 4000원인데 3000원이 지원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1000원만 내고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밥맛과 관련해 "저도 처음에는 큰 기대가 없었는데 생각보다 처음부터 맛있었고 먹으면 먹을수록 맛이 더 좋아가지고 자주 방문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경희대 천원 학식은 국민의힘 지도부 방문으로 더 널리 알려졌다.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여당 지도부와의 대화와 관련해 "(천원의 아침밥) 확대를 해봐야겠다는 것에 있어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정부 여당이 이른바 MZ세대와의 소통에 공을 들이는 것과 관련해 "세대가 계속 바뀌면서 다양한 생각과 가치관이 있기 때문에 MZ라는 세대에만 국한하지 않고 여러 세대를 포괄해서 만나주셨으면 하는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이재백 총학생회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모든 정책을 MZ세대 청년 관점에서 볼 필요가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해오지 않았던 접근법이기 때문에 그러한 방식의 접근 방식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다만 그런 과정 속에서도 청년들의 의견이 같이 돼야지 청년을 중심으로 한 그런 접근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포토]송영길 전 대표, 두 번째 검찰 자진 출석

    #포토PICK

  •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 인물]이탈리아전에서도 터질까…'골 넣는 수비수' 최석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