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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사양이 2700만원대…쉐보레, CUV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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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서 출시 행사 진행
렘펠 사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랑받을 것"

"한국 고객들도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사랑할 것으로 확신한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브랜드 쉐보레의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행사에 이같이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제너럴모터스(GM)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이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물론, 다재다능함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내세워 폭넓은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렘펠 사장은 "CUV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핸들링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공간 활용성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유현석 기자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유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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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다.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다. 차급을 뛰어넘는 넓은 실내공간까지 확보했다.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함께 쉐보레 모델 가운데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실현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됐다. 스튜어트 노리스 디자인 부사장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X 형상을 전면, 측면, 후면에 반영했다"며 "쉐보레의 헤리티지를 계승했다"고 강조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으로 나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제공=한국GM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제공=한국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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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익스테리어에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뱃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되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랙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돼 RS 특유의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가 확장됐으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여기에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루프랙으로 구성된 익스테리어 등이 적용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만든 크로스오버답게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을 위한 GM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중인 로베르토 렘펠(왼쪽에서 2번째) 한국GM 사장과 임원진들 모습. 사진=유현석 기자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중인 로베르토 렘펠(왼쪽에서 2번째) 한국GM 사장과 임원진들 모습. 사진=유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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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하여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이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터보 프라임 엔진이 탑재됐다.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된바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ℓ 엔진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젠(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라는 연비를 실현했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이 다수 포함됐다.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됐다. 또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됐다.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됐다. 이밖에도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를 적용,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들이 있다. 또 ACTIV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Hit The Road)' 패키지를 마련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만원 ▲LT 2366 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 만원이다. 렘펠 사장은 북미 대비 판매 가격이 낮은 것에 대해 "많은 물량을 생산하고 여기에 원가 효율도 좋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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