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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위에서 또 '폭발'…샤오미는 "고객 과실"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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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인 라자 "충전 중 아니었는데 폭발" 주장
샤오미, "기기에 외부 압력 자제하라"

인도에서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11 라이트 NE 5G'의 폭발 사고가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15일(현지 시간) 해외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인도 비하르주에 거주하는 산지브 라자(Sanjeav Raja)의 스마트폰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출처=91mobiles 인스타그램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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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자는 스마트폰을 침대에 두고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폭발이 일어났고, 그가 돌아왔을 땐 스마트폰이 검게 타버린 채 연기를 내뿜고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폭발이 너무 커서 (휴대폰이 놓여있던) 매트리스 일부까지 손상이 있었다"면서 스마트폰이 충전기에 연결돼있지 않았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 폭발은 가족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 발생해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91mobiles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출처=91mobiles 인스타그램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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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자는 샤오미 11 라이트 NE 5G 모델을 2021년 12월에 구입 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샤오미는 이에 "해당 사고의 원인을 조사한 결과 (이용자의) 잘못된 기기 조작으로 일어난 사고로 보인다"며 "배터리의 펑크 자국으로 인한 파손 때문에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고객 과실로 분류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고객과 지속해서 연락하고 있다"며 "샤오미는 고객에게 기기를 열거나 외부 압력을 가하는 것을 자제하고 도움이 필요할 경우 공인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도록 당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샤오미 스마트폰의 폭발 의심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0년 3월과 2021년 5월 인도에서 샤오미 '홍미노트 7·홍미노트9 프로'가 각각 불이 나는 사고가 있었다. 이때도 샤오미는 두 사고에 모두 "고객이 유발한 외력에 의해 피해가 발생했다"며 고객 과실로 인한 일이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 8월 중국에서도 바지 호주머니에 넣어뒀던 스마트폰이 폭발해 다리에 화상을 입은 일이 일어나 안전성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구나리 인턴기자 forsythia2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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