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벚꽃 시즌에 맞춰 로제와인 3종 선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가 벚꽃 시즌을 맞아 ‘2030의 와인’으로 불리는 로제와인 3종을 이달 17일 출시하고 4월 말까지 행사가로 상품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GS25, 벚꽃 시즌에 맞춰 로제와인 3종 선봬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선보이는 로제와인은 ▲아미치올레마로제 ▲디아블로로제 ▲프레시넷스파클링로제 총 3종으로 벚꽃 시즌에 맞춘 행사 기간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 대비 25%~30% 낮은 수준인 1만1900원~2만4900원에 판매된다.

특히 아미치올레마로제와인은 와인전문지 바이너스(VINOUS)가 2020년 올해의 와인 메이커로 선정한 앤서니 비야지가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역에서 직접 컨설팅해 만든 와인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차별화 주류 상품이다.


아미치올레마로제와인은 세계적 유명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2점을 받으며 매우 훌륭한 가성비 로제와인으로 손꼽혀왔고 이번에 전국 GS25, GS더프레시,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1만20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지난 한 달 간 판매된 28종의 로제와인 연령대별 판매 구성비는 2030이 7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GS25가 ‘젊은 와인’인 로제와인을 봄철 벚꽃 개화 기간에 맞춰 선보이는 배경이 됐다.

한편 GS25가 최근 3년간 ‘로제’가 들어간 상품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대비 각각 2021년에 317%, 2022년 672%로 크게 증가했고, 2020년 41종이었던 로제 상품의 유닛 수도 2022년에는 132종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