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카카오엔터, 에스엠 인수로 상장 가시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이 가시화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4일 하나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인수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상장은 가시화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클릭 e종목]"카카오엔터, 에스엠 인수로 상장 가시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엔터는 2022년 3분기 누적으로 매출 1조4000억원, 당기순이익 843억원을 기록했다. 하나증권은 카카오엔터 연간 매출을 1조9000억원으로 추정했다.

하나증권은 에스엠의 2023년 예상 매출액은 9836억원, 영업이익은 1600억원으로 연결 반영시 재무적인 기여도가 매우 클 것으로 판단했다.


카카오엔터는 올해 1월 싱가포르투자청(GIC)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로부터 11조30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아 1조2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하나증권은 "상장 밸류(기업가치)에 대한 부담이 존재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밸류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에스엠 인수 후 가장 즉각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부는 웹툰과 웹소설 사업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하이브 는 네이버와 손잡고 BTS,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소속 아티스트를 모티브로 한 웹툰과 웹소설을 선보인 바 있다.


BTS 웹툰 '세븐 페이츠:착호'는 전세계 10개 언어로 동시 공개되며 이틀 만에 조회 수 1500만건을 기록하며 한국보다 글로벌에서 더 반향을 일으켰다.


윤예지 하나증권 연구원은 "에스엠과 카카오엔터의 스토리 사업이 결합하면 미국, 동남아시아 신규 국가에서 큰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