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테크노파크,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테크노파크는 ESG경영 추진을 위한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노사 간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노사가 함께 ESG경영 실천 선언문 낭독을 통해 ESG 가치 확산의지를 다지고자 시행됐다.

광주테크노파크,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요 공동 선언 내용은 ▲에너지 절감 ▲친환경 도시 조성 ▲지역사회 협력 및 상생경영 실천 ▲중대재해 Zero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앞으로 광주TP는 ‘고객이 신뢰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광주TP’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E(저탄소·친환경 경영), S(사회적 책임 경영), G(지속가능한 발전 경영)를 3대 전략목표로 ESG경영을 선도할 계획이다.


친환경 경영 분야에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에너지 사용 효율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환경 책임경영 이행 방침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사회적 책임 경영 분야는 중대재해 사고건수 Zero를 위한 안전보건 경영 체계 구축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가치실현 협력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광주TP는 사회적 가치 서비스 제공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첨단 내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광주첨단산단 사회적 가치 커뮤니티’를 출범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 경영 분야에는 신뢰기반 노사문화 정착, 윤리·인권 경영내재화와 지속가능한 경영체질 개선을 위한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TP 김영집 원장은 ESG 경영을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으로 보다 청렴하고 공정한 광주TP가 되는 계기가 되고, 지역 거점기관으로서 특성과 역할에 맞게 ESG 추진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테크노파크지부 한수만 지부장은 ESG경영 속에서 노동의 가치를 찾고, 경영 기반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TP는 선포식을 계기로 내부 노사공동 ESG경영위원회, 실무분과위원회를 신설해 실행모니터링, 성과평가 및 환류 등 ESG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