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청년들 허세 깔려있어"…오마카세 사랑에 일본도 의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日매체, 한국 오마카세 열풍 조명
"사치의 상징…마지막은 SNS 자랑"
"韓청년, 롤렉스 차고 컵라면 먹어"

한국의 '오마카세' 열풍에 대해 일본의 한 언론이 "사치의 상징"이라고 지적했다.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맡기다'라는 의미로, 한국에서는 요리사가 알아서 내주는 코스요리를 뜻한다.


"오마카세 열풍 배경에는 허세 깔려있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본 주간지 슈칸신초(週刊新潮)의 인터넷판 데일리신초는 12일 '일본의 오마카세가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오마카세는 이제 한국 젊은이들에게 사치의 상징"이라고 했다. 이어 "(젊은이들은) 첫 데이트나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는 인기 있는 오마카세 레스토랑을 예약한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를 쓴 기자는 최근 서울의 한 오마카세 레스토랑을 방문한 후 "(손님의)20%가 사업 관계, 나머지 80%가 20~30대 커플"이라며 "연인과 함께 외출해 SNS에 사진과 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에게 자랑까지 하는 것까지가 세트"라고 말했다. 젊은층이 SNS 등에 과시하기 위해 오마카세 가게를 일부러 방문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또 매체는 한국의 오마카세 문화가 남성이 여성과 만나는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슈칸신초는 "한국에서는 데이트 음식값을 반드시 남자가 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며 "여성 앞에서 수입이 많고 센스 있는 남자인 척하기 위해 어쩔 수 없다는 게 속내"라고 전했다. 이어 "열풍의 배경에는 한국 남녀의 허세가 깔려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국 청년, 컵라면 먹고 가짜 롤렉스 찬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일본 매체들은 한국의 사치·낭비 풍조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앞서 일본의 한 극우 매체는 한국의 명품 소비를 두고 "예나 지금이나 외화내빈의 나라"라고 지적한 바 있다.

지난달 일본 산케이신문 계열의 우익 성향 타블로이드지 유칸후지는 "한국의 젊은이들은 컵라면으로 저녁을 때우면서도 에르메스 빈 상자를 배경으로 가짜 롤렉스 손목시계를 찬 사진을 찍는다"며 "그것이 이상하다거나 불쌍한 문화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가라앉고 있는 나라의 모습"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지난해 명품 소비액은 총 약 21조원으로, 1인당 소비액 약 40만4000원으로 추산됐다. 중국(약 7만원), 미국(약 35만원)보다 높은 수준이다. 일각에서는 명품은 물론 호캉스와 오마카세 등 고가 제품과 서비스의 수요가 늘면서 국내 평균 소비 수준이 올랐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