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항시, 신재생에너지 확대 … 탄소중립 실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RE100 산업단지조성 인프라구축사업 추진

‘신재생에너지정책·RE100 현황’ 주제 교육

전 세계 주요국들이 기후변화에 주목하며 친환경 정책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기업들도 모든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바꾸자는 캠페인인 ‘RE100’에 동참하고 있다.


RE100이란 ‘재생에너지(Renewable Electricity) 100%’의 약자로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당하겠다는 목표로 추진되는 민간 자발적인 캠페인이다.

수소에너지산업과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 ‘신재생에너지정책과 RE100 현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 포항시.

수소에너지산업과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 ‘신재생에너지정책과 RE100 현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 포항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항시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촉진을 위해 태양광, 태양열에 대한 주택·건물 분야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저소득층·복지시설 LED 조명과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향후 신재생에너지에 기반한 RE100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중심으로 지붕형 태양광 교체사업,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사업,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추진해 탄소중립 실현과 글로벌기업 유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수소 에너지산업과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 ‘신재생에너지정책과 RE100 현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 본부 신재생에너지 실무자를 초빙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융자사업 ▲공공기관 설치 의무화 제도 ▲글로벌 RE100 개요·추진현황 ▲국내 RE 사용 확인제도·추진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합리적,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증진,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촉진, 산업 활성화로 인한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정규덕 수소에너지산업과장은 “신재생에너지 추진현황과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대규모 글로벌 투자와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목표치가 상향되고 있는 추세인 만큼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기반 도시조성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