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하람 "정진석 등 핵심 당직자, 총선서 수도권·호남 등 출마시키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금까지 '윤핵관'은 후방으로 가"
"장제원, 동작을에 출사표 내길"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당대표 후보가 당내 핵심 당직을 맡았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등 현역 국회의원들을 내년 총선에 수도권·호남 등 험지에 출마시키겠다고 밝혔다.


천 후보는 2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질적으로 당을 운영한 최고위, 원내지도부 및 그에 준하는 비대위와 당무집행기구 핵심 당직자에게 그 권한에 비례한 책임을 부여하겠다"며 공천개혁안을 발표했다.

그는 "지금까지 우리당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을 포함해 당으로부터 많은 혜택과 권한을 받은 사람은 오히려 안전한 후방에 있고, 혜택을 받지 못한 인재들에게 앞에 나가 싸우라고 해왔다"며 "그래서는 안 된다. 많은 혜택과 권한을 받은 인재들이 오히려 앞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천 후보는 "핵심 당직을 맡았던 비수도권 지역구 및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앞으로 전진 배치시키겠다"며 "핵심 당직을 맡았던 비수도권, 비례 국회의원은 수도권과 호남권 지역구 중 21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전신정당 포함) 국회의원이 당선되지 못한 지역구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득표율이 50% 미만이었던 수도권, 호남권 지역구에 출마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무조건 공천을 준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유권자와 당원의 의사를 존중하기 위해 앞으로 전진배치 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경선을 거치도록 하겠다. 상향식 공천의 원칙을 지키겠다"고 했다.


당무집행기구의 핵심당직으로는 당대표, 원내대표, 최고위원, 정책위의장, 사무총장, 전략기획부총장, 조직부총장, 홍보본부장, 대변인, 원내수석부대표, 비상대책위원장, 비상대책위원을 지목했다.

천 후보는 기자회견 후 백브리핑에서 '핵심 당직자 명단'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제외돼 있는 것과 관련해 "장 의원을 컷오프 시켜버리고 싶지만 시스템적으로 명분이 있는 방향으로 개혁해야 한다"며 "다른 분들이 다 수도권 등에 나가는 데 혼자서만 비겁하게 뒤에 숨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 "장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을 집단으로 린치하고 핍박하는 데 최선봉에 섰었다"며 "그 정도로 나 전 의원을 핍박했던 사람이라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장 의원이 (나 전 의원이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동작을에 출사표를 내서 동작을 유권자들, 수도권 유권자들에게 한번 심판을 받아봤으면 좋겠다"고 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