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렉스' 매출 전년比 28.9% 증가
유럽 매출 발생 본격화
연내 미국 허가 획득·현지 출시 목표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휴젤이 출범 이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휴젤 은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한 281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7.2% 늘어난 1025억원, 당기순이익은 2.2% 성장한 617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으로는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각각 800억원과 300억원을 돌파했다.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와 HA 필러 '더채움'이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기록을 경신했다고 휴젤은 설명했다. 이들 제품의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21.5%, 영업이익은 7.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보툴렉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9% 증가했다. 국내를 비롯해 중국, 유럽, 태국, 대만, 브라질 등 해외 시장에서 매출이 급증했다. 중국은 현지의 강도 높은 봉쇄정책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했고, 유럽은 주요 11개국을 포함해 총 20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HA 필러 '더채움'은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 유럽에서의 점진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지난해 품목허가를 획득한 중국이 본격화되며 해외 매출이 급증했다.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와 '피알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4.7% 늘었다.
휴젤은 2023년에도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럽의 경우 16개국에서 허가를 추가로 획득해 연내 총 36개국 품목허가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중국은 올해 중순 HA 필러 출시가 예상되는 만큼 톡신과 필러 두 제품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레티보 정품 인증 활동'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현지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지난해 유럽 진출을 시작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장세를 기록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주요 톡신 시장 진출을 앞둔 만큼 세계 시장에서 휴젤의 글로벌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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